SKT '괌·사이판' 국내요금제 적용.."데이터로밍 필요없다"

강은성 기자 2018. 9. 12. 10: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괌이나 사이판으로 여행가는 SK텔레콤 이동전화 가입자는 국내 요금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로 '데이터로밍'을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해외에서 모바일메신저, 웹서핑, 위치찾기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최근 3년간 데이터로밍 사용량이 연평균 50%씩 증가했다"면서 "T괌·사이판패스는 국내에서 이용하던 데이터를 현지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용자에게 또 다른 혜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은 국내와 동일한 초당 1.98원..현지서 멤버십 할인도
SK텔레콤 제공© News1

(서울=뉴스1) 강은성 기자 = 괌이나 사이판으로 여행가는 SK텔레콤 이동전화 가입자는 국내 요금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로 '데이터로밍'을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괌·사이판 전용 데이터로밍 서비스 'T괌·사이판패스'를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내 요금제를 그대로 적용하기 때문에 해외 데이터로밍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같은 서비스의 배경은 SK텔레콤이 괌·사이판 현지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IT&E에 약 350억원을 투자해 2대주주가 됐기 때문이다. SK텔레콤과 IT&E는 지난 6월 전략제휴를 맺고 양국의 이용자들이 해외에서 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하도록 했다. 또한 방문객이 자주 찾는 주요 도심과 여행지를 중심으로 현지 네트워크 속도와 품질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과 IT&E의 제휴로 괌과 사이판에서는 국내 요금제가 그대로 적용된다. 일례로 매월 100기가바이트(GB)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의 'T플랜 라지' 가입자가 괌이나 사이판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국내처럼 이 100GB에서 사용한만큼 데이터가 차감된다. 100GB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400케이비피에스(kbps) 속도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국내처럼 괌이나 사이판에서 가족공유나 선물하기, 리필하기 등도 가능하다. 다만 이 서비스는 전산구축이 완료되는 내년초부터 이용할 수 있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SK텔레콤은 "해외에서 모바일메신저, 웹서핑, 위치찾기 등을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에 최근 3년간 데이터로밍 사용량이 연평균 50%씩 증가했다"면서 "T괌·사이판패스는 국내에서 이용하던 데이터를 현지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용자에게 또 다른 혜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자는 단문메시지(SMS)와 멀티메시지(MMS) 모두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는 매일 3분간 무료 제공하고, 3분이 넘으면 국내 요율인 초당 1.98원이 적용된다.

SK텔레콤 T멤버십 할인도 괌과 사이판 현지 제휴처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T멤버십으로 '버젯렌터카'에서 예약하면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렌터카를 빌릴 수 있고, 괌에서 T로고가 표시된 '미키(Miki)택시'를 타면 미화 10달러 이상 결제시 1달러를 할인받는다.

하드락카페(괌), 씨그릴(괌), 서프클럽(사이판), 부바검프(사이판) 등 현지 대표 맛집에서는 인기 메뉴를 최대 30% 할인받을 수 있다.

esther@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